‘절반의 성공인가?’
심형래 감독의 ‘디워’가 미국에서 개봉한 한국영화로는 최고의 흥행성적을 거뒀다.
박스오피스모조 집계에 따르면 ‘디워’는 지난 14일 미국 전역 2275개 스크린에서 개봉해 흥행수익 537만6000달러를 올려 ‘브레이브 원’, ‘3:10 투 유마’, ‘미스터 우드콕’에 이어 북미박스오피스 4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미국에서 상영된 한국영화 가운데 개봉 첫 주 최고의 흥행수익으로, 지금까지 북미지역에서 개봉 첫주 가장 좋은 성적을 올린 한국영화는 2004년 29개관에서 개봉 첫 주 36만3439달러를 벌어들인 강제규 감독의 ‘태극기 휘날리며’였다.
그러나 영화에 대한 반응은 엇갈리고 있다. ‘그래픽은 볼만 하지만 스토리 라인은 허술하다’는 이미 국내에서 벌어진 논쟁이 재연되고 있는 것. 현지의 한 매체는 “주인공들이 무엇을 하는지 아는 사람이 없다”며 부실한 캐릭터 설정을 꼬집었으며, 한 교민은 “스토리가 엉망인 데다 새로운 아이디어 없이 이것저것 베낀 것 같아 아쉽다”고 밝혔다.
최고의 흥행성적과 영화에 대한 논란이 가열되고 있는 가운데, 심형래 감독의 할리우드 공략 결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심형래 감독의 ‘디워’가 미국에서 개봉한 한국영화로는 최고의 흥행성적을 거뒀다.
박스오피스모조 집계에 따르면 ‘디워’는 지난 14일 미국 전역 2275개 스크린에서 개봉해 흥행수익 537만6000달러를 올려 ‘브레이브 원’, ‘3:10 투 유마’, ‘미스터 우드콕’에 이어 북미박스오피스 4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미국에서 상영된 한국영화 가운데 개봉 첫 주 최고의 흥행수익으로, 지금까지 북미지역에서 개봉 첫주 가장 좋은 성적을 올린 한국영화는 2004년 29개관에서 개봉 첫 주 36만3439달러를 벌어들인 강제규 감독의 ‘태극기 휘날리며’였다.
그러나 영화에 대한 반응은 엇갈리고 있다. ‘그래픽은 볼만 하지만 스토리 라인은 허술하다’는 이미 국내에서 벌어진 논쟁이 재연되고 있는 것. 현지의 한 매체는 “주인공들이 무엇을 하는지 아는 사람이 없다”며 부실한 캐릭터 설정을 꼬집었으며, 한 교민은 “스토리가 엉망인 데다 새로운 아이디어 없이 이것저것 베낀 것 같아 아쉽다”고 밝혔다.
최고의 흥행성적과 영화에 대한 논란이 가열되고 있는 가운데, 심형래 감독의 할리우드 공략 결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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